함께해요! 장애영아를 위한 맞춤 교육 길라잡이!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은 4일(금) 오전 10시 30분에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대전보운초 내)에서 2016학년도 특수교육대상영아 교육지원 대상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영아학급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동부-특수교육대상영아 학부모설명회

이 번 설명회에서는 2016학년도 특수교육대상영아 교육지원계획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장애영아의 전반적인 발달을 촉진하는 체육, 음악, 수영 등의 특성화프로그램과 개별화가족서비스계획 등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안내했으며, 설명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영아 교육지원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와 앞으로 진행될 교육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갖게 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수교육대상영아 교육지원은 만 0세에서 2세의 장애를 지닌 영아 또는 장애위험 영아 중 조기교육이 필요한 영아를 대상으로 지원된다. 장애의 조기발견 및 조기교육을 통해 장애의 중증화를 예방하고, 장애영아의 무상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보호자의 사교육비 경감 및 교육의 만족도 향상을 목적에 두고,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대전보운초)와 대전송촌특수교육지원센터(대전송촌초)에 각각 영아학급 1학급씩 총 2학급을 설치하여 운영되고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신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영아의 교육지원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12학년도부터 교육지원에 대한 다양한 지원시스템과 가정과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특수교육대상영아의 교육이 질적, 양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