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만 요양보호사의 복지증진을 위한 장례행사지원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회장 이상재)와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는 (회장 민소현) 8월 25일 화요일 마포소재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사무실에서 양 협회간 MOU 체결을 하였다.

좌측부터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 민소현)과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회장 이상재)

이번 MOU는 120만 요양보호사의 복지증진을 위한 장례행사지원과 요양보호사 가족의 무료장제지원 공동마케팅 등 다방면의 교류협력을 통하여 침체되어있는 요양보호사의 복지환경 개선과 새로운 마케팅 창출의 창구로 활용하며 실무자들에대한 다양한 혜택 제공과 새로운 수익창출의 방안으로 자존감 회복과 생계수익에 보탬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전국 요양보호사협회는 요양보호사학원을 통한 장례서비스홍보 와 포스트부착 등 바람직한 장례서비스 B2B 모델을 제시하고 장례인협회는 120만 명의 대단위 서비스인 만큼 전국 장례서비스망을 빈틈없이 구축하여 요양보호사 장례지원 전담반을 구성 하기로 하였다.

대한장례인협회 이상재 회장은 “전국에 분포되어있는 요양보호사분들과 장례지도사들의 업무 특성을 조화롭게 반영하여 보다나은 근무환경과 삶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장례지도사 교육원과 요양보호사 교육원을 용도에 따라 통합 교육장으로 사용할수 있도록하고 업무특성상 요양보호사쉼터 와 장례지도사들의 쉼터 개설방안도 논의 되었다.

한편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민소현 회장은 “이번 MOU로 양 단체간의 활발한 업무교류를 통하여 발생할 수 있는 많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는 10월 서대문구에서 열리는 “나눔해요” 어르신 노래자랑의 후원사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 교육일정 및 장례 상담문의} 협회사무국 02-359-4987 또는 010-8288-4888 로 하면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