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6차산업화지구 선정, 횡성한우품질인증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횡성한우의 명성을 이어갈것 -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횡성 명품 브랜드 <횡성한우>가 8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축산물/한우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제품 품질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가가 이루어지며, 그 결과를 토대로 심사위원단의 최종심사를 거쳐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오는 9일 11시에 그랜드 하얏트서울 그랜드볼륨에서 이루어지며, 한규호 횡성군수, 엄경익 횡성축협장, 윤복만 전국한우협회횡성군지부장 등이 횡성군 대표로 참석할 예정이다.

횡성군은 그동안 횡성한우의 유통질서 확립과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횡성군수 품질인증제와 품질인증시스템을 특허등록하고, 횡성한우 보호와 육성에 관한 기본조례를 제정해 조사료 생산비 지원사업과 사육시설 현대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홍콩식품박람회 참가 등 중화권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향후 추진 예정인 횡성한우 6차산업화지구 선정, 횡성한우품질인증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횡성한우의 명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횡성군은 오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 동안 개최되는 열 번째 횡성한우축제를 통해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전국뿐만 아니라 세계까지널리 알리겠다는 포부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