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진단적 평가, 기록, 수술, 보조요법 등 전 분야에서 100점 만점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권순석)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올해 3회차 실시한 유방암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아 3회 연속 1등급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부천성모병원 유방암수술(부천성모병원 유방외과전문의 백종민교수)

유방암은 여성에게 있어 갑상선암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진단 및 치료 등에도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번 평가는 185개 기관의 7,782건(2014년 1월~12월) 진료분을 대상으로, 구조, 진단적 평가 및 기록 충실도, 수술, 보조요법 영역 등 4개 영역에 대해 진행됐으며, 부천성모병원은 모든 지표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유방암 치료에 있어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검증받았다. 뿐만 아니라 평균 입원일수 및 평균입원진료비 부문에서도 입원일수와 진료비를 줄임으로써 환자의 부담을 낮췄음을 확인받았다.

<평균 입원일수 및 평균입원진료비>

입원일수(일)

진료비(천원)

부천성모병원

전체평균

종별평균

부천성모병원

전체평균

종별평균

6.6

9.4

10.3

2,822

3,457

3,634

○ 전체평균 : 유방암 적정성 평가 산출대상 입원일수 172개 기관, 진료비 168개 기관의 종합점수 평균

○ 종별평균 : 부천성모병원과 동일한 종합병원급의 종합점수 평균

부천성모병원은 유방암 수술 후 환자가 느낄 수 있는 상실감과 좌절감을 최소화 하기 위해 외과 유방암 전문의와 성형외과 유방재건술 전문의가 함께 협진하여 치료함으로써 유방암 환자의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부천성모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폐암 적정성 평가와 위암 적정성 평가에서도 1등급을 받는 등 ‘암 치료 잘하는 병원’임을 대외적으로 검증받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