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T 초연결지능망 발전전략(안) 공개토론회 개최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청사 지하1층 회의실에서 ‘K-ICT 초연결지능망 발전전략(안) 공개토론회’가 개최됐다.

  오는 2020년까지 현재보다 100배 빠른 유·무선 기가급 네트워크를 통해, 가정에서는 UHD급 영화를 3분 이내로 다운로드가 가능해진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서병조)은 9일(수) 창조경제 실현을 앞당기기 위한 네트워크 분야의 핵심전략으로 "K-ICT 초연결지능망 발전전략(안)"을 수립해 공개토론회를 통해 발표했다.

  특히 이번 전략은 미래부가 과거 성공적으로 추진된 초고속정보통신망, 광대역통합망 전략에 이어 마련한 새로운 네트워크 전략으로, 2020년까지 세계 최고수준의 초연결지능망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발전전략 핵심 추진과제를 통해 더 빠르고, 유연하며, 안전한 네트워크를 사람뿐만 아니라 사물까지도 확장하고, 이에 따라 관련 산업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초연결지능망이 구축되면 SW기반 네트워크 기술을 적용해 헬스케어, 핀테크, 스마트공장, 스마트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위한 네트워크를 수 시간 이내에 구성이 가능해지며, 디도스, APT 등 보안위협으로부터 훨씬 안전하고 가용성이 높은 네트워크 제공도 가능해진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서병조 원장은 "미래 지능화 사회의 핵심기반으로 꼽히는 초연결지능망을 세계 최초로 구축하여 우리나라를 ICT 초강국으로 도약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