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병원의 소통전략 및 사례 발표를 위해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로!!!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은 9월 10일(목) 오후 2시부터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가 열리는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305호에서 「소통으로 하나되기」 우수사례 발표 세미나를 개최했다.

단체사진(발표자)

충남대학교병원의 특성을 반영한 「병원의 소통전략 및 사례」란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6개 주제에 대하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안명진_비서팀장_발표

안문상 교육수련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발표 및 토론 1부에서는 ▲ 우리병원 Way Findings(황선희 설비팀장) ▲ 안전라운딩: 경영진이 떴다.(민효숙 의료질관리팀장) ▲ 소통의 변화, Speak Up(김희정 병동간호과장) ▲ 소통프로젝트-CEO의 현장의견수렴(안명진 비서팀장) 주제로 진행되었다. 제 2부에서는 ▲ MERS 거점치료병원의 경험(이무현 진료지원과장) ▲세계로 도약하는 행복병원「세종충남대학교병원」(손기원 세종병원건립지원과장) 에 대하여 주제발표 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안문상_교육수련_실장

김봉옥 병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은 다양한 소통전략을 통하여 병원문화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면서 “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전국에 있는 병원들이 소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 이라고 이번 세미나 발표회의 의미를 강조했다.

황선희_설비팀장_발표

한편,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고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K-Hospital FAIR 2015는 9월 10일부터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며, 4일동안 42개세션 131개 강좌의 의료전문세미나를 진행하고, 40개국 110개사 해외바이어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