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뷰티학과,‘2016년 대전시 기능 경기대회’서 은상·동상 수상

수상후 기념촬영(좌측 김미정씨, 우측 김아연 씨)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희수)가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진행된 ‘2016년 대전시 기능 경기대회’에서 2명의 입상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전시(시장 권선택)가 우수 기능인 발굴을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대전공업고등학교, 계룡공업고등학교, 대전교도소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렸다. 경합 종목으로는 기계설비, 보석공예, 요리 등이 있었다. 참가자는 37개 직종 349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헤어 종목 경기에서 글로벌뷰티학과 김미정 씨와 김아연 씨가 나란히 은상과 동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고, 글로벌뷰티학과는 ‘2016 OMC KOREA 무궁화컵’ 미용대회에서 은상 수상자를 배출한데 이어 다시 한번 헤어 종목 기술 강호임을 입증했다.

이번에 입상한 선수들은 오는 9월 서울특별시에서 개최되는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전시 대표선수로 참가해 다른 지역 선수들과 자웅을 겨루게 된다.

글로벌뷰티학과장 김경숙 교수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열심히 준비해준 학생들과 적극적인 지지를 해준 대전시 서구미용협회 신관순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시책을 통해 숙련 기능인 발굴과 기능 존중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