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 유기농의 대중화를 위한 과학의 역할 제시 -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조직위(사무총장 허경재)는 20일 충북유기농업연구센터 세미나실에서 「ISOFAR(세계유기농업학회) 과학심포지엄 [부제 : 유기농 3.0은 연구혁신이다]」을 개최했다.

ISOFAR 유기농 3.0 과학심포지엄 개최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제럴드 라만 ISOFAR 회장, 울리히 케프케 ISOFAR 초대회장, 손상목 ISOFAR 명예회장, 라자 아단카니 이란 유기농연합 회장 등이 주요연사로 나서며, 이시종 유기농엑스포 공동위원장과 국내외 유기농 관련 전문가 및 농업인 단체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ISOFAR에서 전․현직 회장단들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과학의 발전과 함께 유기농의 역사를 소개, 250여 참석자들이 유기농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유기농을 통한 생태적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미래 유기농의 발전단계 3.0에 대해 제럴드 라만(Gerold Rahmann, 독일) ISOFAR 회장은 “단순히 유기농산물의 생산 차원을 넘어 생산· 가공·유통·소비의 전체 식품 공급 시스템에서 지속가능성을 실현 하고, 유기농의 대중화를 추구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유기농 3.0 시대의 과학의 역할”이라는 의견을 피력했다.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오는 10월 11일까지 충북 괴산군 일원에서‘생태적 삶 - 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10대 주제 전시, 7대 야외 전시, 유기농 의미(醫·美)관, 유기농 산업관, 학술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