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삼거리공원 공간브랜딩용역 착수 보고회…테마형 랜드마크 개발방향 제시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천안시는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및 정책보좌관, 자문위원, 용역수행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삼거리공원 스토리텔링 사업을 통한 공간 브랜딩 학술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천안삼거리공원 테마형 랜드마크 개발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용역사업으로 공간 브랜딩을 위한 현장조사 및 자료수집 방향과 추진일정 등에 대해 논의하고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삼거리공원의 역사성과 장소적 특성을 재조명하고 단순한 랜드마크가 아닌 차별화된 정체성을 담은 테마형 공원으로 명소화해 새로운 문화여가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을 통한 삼거리공원의 테마를 제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함으로써, 올 하반기 계획중인 천안삼거리공원 실시설계 로드맵을 수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구본영 시장은 “역사성과 정체성이 조합된 차별화된 스토리와 브랜딩 정착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면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특색있는 테마 공원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용역은 자료수집과 전략구상을 거쳐 6월 초에 중간보고회를 갖고 이후 콘텐츠 기획과 검토 등을 거쳐 7월 말에 최종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