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 정보문화 및 과학기술 창작문화 확산 위한 업무 협력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서병조)과 한국과학창의재단(KOFAC·이사장 김승환) 업무협약(MOU)을 체결 기념사진 (제공=NIA)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서병조)과 한국과학창의재단(KOFAC·이사장 김승환)은 2일(금) 정보화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ICT 및 정보화 정책전문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과학문화 및 창의인재 전문기관인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조적인 정보문화 및 과학기술 창작문화 확산을 위해 사업간 연계 및 융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 등 우수한 협업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두 전문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ICT와 과학기술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IT 인재 및 메이커 양성을 위한 노하우와 콘텐츠를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공동 활용하게 됨에 따라 사업효과 증대는 물론 기관 간 대외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과학창의재단 김승환 이사장은 “ICT인재와 메이커문화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관건이 될 것이며 과학기술·ICT 유관기관들의 협업을 기반으로 전국적인 메이커운동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서병조 원장은 “ICT 정책·기술 전문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과학문화 창의인재 육성 중심기관인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긴밀한 협력기반이 마련됨으로써 양 기관의 역할 및 사회적 기여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것이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