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사항방불케 한 소방훈련·생명과 재산 보호에 중점 훈련-

-천안의료원 자위소방대 진압활동 능력 배양 높이평가-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충청남도 천안의료원(의료원장 김영호) 자위소방대는 5월 24일 오후 3시경 천안동남소방서·천안동남경찰서 합동으로 70여 명이참여 한 가운데 ‘2016년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실시한 소방훈련은 천안의료원 자위소방대의 운용능력을 배가하고 화재발생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초기 진압 활동 능력 배양으로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위한 훈련모습은 실제상항을 방불케 하였다.

따라서 충남도 천안의료원은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자위소방대의 운용능력이 뛰어나 앞으로 화재 발생 시 초기진압 의 능력을 배양 과시 했다는 평가다.

훈련 사항으로는 ▲자위소방대의 초기대응 훈련 ▲전 직원들의 환자 대피, 소화훈련 실시 ▲옥내소화전, 소방차 방수훈련을 실시함으로써 단순한 이론교육이 아닌 실제상황에 이루어 질 수 있는 훈련내용을 포함하였다.

훈련에 참여한 천안동남소방서 김인 기 청당119 안전센터장은 “평소에도 옥내소화전과 원내 비치된 소화기 위치와 사용법을 숙지하므로 써 천안의료원 자위소방대 여러분의 운용능력이 더욱 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에 천안의료원 김영호 원장은 “환자들의 안전을 위해 병원에 대한 소방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환자와 직원 모두가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 고 답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