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1일부터 30일까지 시민들의 화재예방환경조성 및 안전대책추진에 돌입한다.

`더하는 화재예방, 나누는 안전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추진하는 이번 불조심 강조의 달 주요 추진 내용은 ▲시민 공감형 화재예방·홍보 확산 ▲시민 맞춤형 생활안전교육 확대 ▲시민 참여형 119이벤트 제공 등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나라 만들기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소방서는 ‘국민 공감형 예방 홍보 확산’을 위해 ▲공공기관 청사 및 다중이용시설에 불조심 홍보 현수막, 배너 게시 ▲관내 대형 모니터 및 전광판 등에 화재예방 홍보 영상 및 문구 송출 ▲전통시장 등 밀집지역 대상 합동 가두 캠페인,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전방위 홍보 등 다각적인 화재예방활동을 실시키로 했다.

한편 어린이들의 화재예방의식을 높이기 위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과 한국119소년단을 중심으로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 작성을 통한 화재예방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노종복 천안서북소방서장은 “제71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전국 소방관서가 화재예방·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화재예방에 참여하고 공감하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