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첫날 7만6820명 (외국인1320명 포함)관람 ‘인산인해’-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특별취재반 김용식-이화진 기자]‘2018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가 1일 개최 이틀째를 맞아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신기종 첨단농기계에 대한 농업인들의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개막 첫날인 지난 31일 박람회 추진기획단 공식집계로 7만6820명(외국인 1320명 포함)이 대회장을 찾아 추진기획단이 당초 전망하고 있는 관람인원 28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첫날 개막식과 축하공연을 관람하려는 시민 등 8만명에 육박하는 관람객들로 인해 추진기획단 관계자와 행사 진행요원, 자원봉사자 등은 질서유지와 행사장 안내에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정을 보냈다.

이번 박람회에는 33개국, 460개 업체(국내 383개, 국외 77개)가 참여해 2112개의 부스에서 432개 품목을 전시, 다양한 농기계를 선보이며 수출상담 등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신기종 농기계의 조작방법과 성능확인을 위해 마련한 ‘농기계 연시 및 체험’행사에서는 최근 관심이 높아진 무인항공방제기(드론)를 비롯해 트랙터, 관리기, 이앙기, 이식, 파종기 등을 관람객들이 직접 농기계를 조작해 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9개의 전시관 중 특별관에서는 첨단 4차 산업기술이 적용된 무인자율주행 트랙터, 드론, 농업용 로봇 등이 별도로 전시돼 농업의 새로운 미래상을 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농업기계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을 전시한 6관(종합형기계)과 시설원예, 스마트팜 관련 기자재를 진열한 2관(농기자재)과 가장 많은 업체가 참여한 7관은 사료배합기, 베일러 등 축산관련 농기계와 외국업체 농기계를 둘러볼 수 있어 많은 인파로 붐볐다.

박람회 2일째를 맞아 1일 오전 9시 30분 천안박물관 대강당에서는 농기자재 국제워크숍이 열렸으며, 오전 10시 박물관 회의실에서는 시설원예 수출활성화 세미나 및 설명회가 개최됐다. 또 오후 1시 30분 동남구청 별관 회의실에서는 농업기계 안전교육사업 현장모니터 전문관협의회가 열렸다.

홍승주 박람회 추진기획단장은 “개장 첫날 많은 관람객이 박람회장을 찾아주셔서 첨단농기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남은 기간 국내외 관람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