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충청본부)천안신부초등학교, 아프리카 식수위생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굿네이버스 충청본부(본부장 신범수)는 천안 동남구에 위치한 천안신부초등학교(교장 김현수)에서 아프리카 잠비아 학교기반 식수위생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충청본부)

이번 후원금은 아프리카 잠비아에 깨끗한 물을 선물해주기 위해 천안신부초등학교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자발적으로 바자회 및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캠페인에는 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캠페인 체험을 통해 아프리카 물 부족 국가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지구촌을 위한 공동의 노력들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전달식 후원금은 아프리카 잠비아에 위치한 총웨초등학교에 물탱크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신범수 굿네이버스 충청본부장은 “학생들이 지구촌 이웃의 고통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주도적으로 모금을 진행하는 마음이 참 귀하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천안신부초등학교 학생들의 소중한 마음들이 모여 아프리카 잠비아에 좋은 변화들이 일어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현수 천안신부초등학교장은 “아이들이 교육의 현장에서 나눔에 대해서 직접 공감하고, 실천하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좋은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하고“ 지구촌 그늘진 곳에 사랑의 온기를 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며, 우리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의식을 고취시키고 공동체 의식, 세계시민의식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