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지지 않는 불꽃’ 사회교육대학 1,440명의 어르신이 수료-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운)은 12월 8일 오후 1시 천안시 신부문화회관에서 어르신과 가족 및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1,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기 노인사회교육대학 수료식 및 발표회를 진행하였다.

“2018 꺼지지 않는 불꽃”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복지관의 사회교육대학을 수강하는 어르신들이 1년 동안 배우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로 2018년 사회교육대학 1,440명의 어르신이 수료하였다.

구본영 천안시장, 인치견 천안시의회의장, 유홍준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가운데 깨비타 난타팀의 공연으로 식전 축하공연 시작을 알렸고, 1부 수료식에서는 이수웅 은빛봉사단 부단장이 학생 대표로 수료증을 수여받았으며 특별히 복지관에서 은빛봉사단으로 공로를 인정받은 정옥희, 구본승 어르신에게 천안시장감사패를 수여하였다.

노인사회교육대학 반‧팀장 감사선물 시상 및 3세대가족(어르신, 자녀, 손자·손녀) 화합의 장으로 시작한 2부 발표회에서는 총 20개의 공연, 500여명의 어르신이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댄스스포츠, 합창 등,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에 경의를 표하며, 어르신들이 다채롭고 폭넓은 문화와 교육의 기회를 접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하였다.

한편 제26기 노인사회교육대학은 2019년 2월 18일(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