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순창 국제기능수 학술대회(제9회 한국물학회 국제학술대회)가 순창군이 주최하고 한국물학회 주관으로 전북 순창에서 오는 10월 31일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사회적으로 관심의 높은 수소수의 연구와 산업동향과 온천수의 의료적 활용, 알카리이온수의 음용등의 국내외 활용과 연구동향이 발표된다.

  특히 '힐링 스파', '물과 건강', '자연치유' 등 3개 섹션츼 주제발표로 한국측에서 건양대 유영춘 교수, 충남대 이계호 교수, 영동대학 임은진 교수, J 요가원 이진아 원장, 물학회의 이규재 교수 등이 발표에 나서며, 일본 온천학회 시게코 이노쿠마 회장, 일본 기능수 연구재단의 쿠니모토 박사, 중국 태산의학원의 수큐친 교수, 송국화 교수 및 네팔의 지티부티 국영회사 자가나스 코이랄라 사장, 인도 파탄잘라 대학 샤르마 교수 등이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물학회 관계자는 "기능수의 미래 활용방안과 사업화 동향에 대한 국내외 주제발표는 물을 사랑하시는 분들게 물을 올바른 이해와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효과적인 기능수의 활용은 현대의학으로 아직 만족할만한 치료법이 없는 난치병 예방관리 치료 그리고 노화와 관련된 여러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순창 고추장축제와 때를 같이해 개최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