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조산청소년수련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프로그램 마무리-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아 지난 12일부터 31일까지 ‘Again 1919! 2019 다시 청소년이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천안시가 추진하는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독립 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독립운동의 정신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2일과 19일 독립운동에 대한 사전 교육 및 발대식을 마친 총 30명의 청소년들은 1차 22일~24일, 2차 29일~31일 각각 2박 3일 일정으로 나뉘어 중국 상해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탐방했다.

청소년들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에서 독립운동을 일으키기 위해 노력한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역사적 현장에서 다시 독립운동의 의미를 새기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고취했다.

양하나(두정고3) 학생은 “역사책을 통해 알았던 3.1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 독립운동에 대해 직접 탐방하면서 독립 운동가들의 숨결과 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광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의 의미를 새기고 직접 현장을 방문해 독립운동가의 정신과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느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에 관심을 갖고 독립운동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