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시·체험 프로그램, 야간천체관측, 별자리해설 등 진행-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권오현)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시민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천안홍대용과학관에서 주간(11시~18시)행사와 야간(19시~22시)행사로 나뉘어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현장에 방문하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주간에는 전시실 해설 및 체험시설 이용, 천체투영관 영상관람 등의 상시프로그램들과 망원경을 이용한 태양 관측, 3D펜 별자리만들기, 핀 버튼 만들기 등의 야외 부스가 추가로 운영될 예정이다.

오후 7시 이후에 진행되는 야간행사에서는 망원경을 이용한 쌍성, 성단 등을 관측할 수 있는 ‘야간천체관측’ 활동과 봄철 밤하늘의 별자리를 직접 찾아볼 수 있는 ‘별자리해설’, 천체투영관 영상관람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권오현 관장은 “가정의 달 5월과 어린이날을 맞아 홍대용과학관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밤하늘과 우주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만 행사 당일 저녁 비가 오거나 날씨가 매우 흐릴 경우에는 계획된 관측프로그램의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으나 실내프로그램은 기상상태에 관계없이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홍대용과학관(☎041-521-0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