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청렴도 UP! 소통강화 UP!

[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0김용식 기자]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소방시설업 종사 관계자들과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소방시설업 관계자 청렴 밴드’를 개설했다고 전했다.

천안서북소방서 민원팀은 소방시설업 종사 관계자들과 밴드 운영을 통한 정보공유 및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새로운 소통창구를 마련 및 청렴도를 향상시키고자 ‘소방시설업 관계자 청렴 밴드’를 추진했다.

주요 내용은 ▲소방시설 설치 등에 관한 일반 문의사항 답변 게시판 운영 ▲소방관계법령 개정사항 및 소방서 시책추진사항 공유 ▲소방시설업 관계자 건의사항 및 질의답변 청취 게시판 운영 ▲청렴소식, 청렴인물 탐구 게시판 운영 등 ▲소방서 일정 및 민원담당자 복무상태 공유를 위한 그룹 캘린더 운영 ▲시설업 관계자와 채팅방을 통한 다양한 의견 조율 등이 있다.

현재 밴드에는 소방시설업 관계자 26명, 소방 7명이 가입되어 있으며 꾸준한 최신정보 업데이트로 청렴 및 정확한 소방법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소방서 일정공유를 통한 민원 편리성 및 만족도가 증대되어 관계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천안서북소방서 민원팀장은 “SNS인 청렴밴드는 소방시설 관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개정된 법률을 손쉽게 찾을 수 있어 업무처리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앞으로도 청렴밴드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소방시설업 관계자 청렴 밴드’에 문의사항이 있거나 가입하고자 한다면 041-360-0273 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