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27일 오후 여수엠블호텔에서 서울 노원구청과 자매결연 협정식을 가졌다.

이날 협정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성환 노원구청장, 김순빈 여수시의회 부의장, 김승애 노원구의회 의장, 두 자치단체의 시․구의회 의원과 주민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자매결연 협정에 따라 두 자치단체는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 발전 업무를 발굴해 양 지역 주민들의 이익을 증진하며, 문화․관광․예술․체육․경제․교육․행정 등 각 분야에서 상호교류와 협력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또 상호 보완적인 사업과 공동발전 프로그램을 추진해 양 지역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거문도 출신으로 ‘2014년 자랑스러운 여수인’에 선정되어 여수시민들에게도 익히 잘 알려져 있으며, 지난 1월 여수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 노원구의 ‘통장 복지도우미’ 사례와 ‘심폐소생술 교육’ 등 앞서가는 행정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또 지난 5월에는 노원구 공무원들의 연수와 휴양 장소로 여수지역의 MICE 시설을 활용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기념사에서 “노원구와 여수시가 상호 신뢰와 우정을 바탕으로 행정, 경제, 관광 등 여러 분야에서 서로를 돕고 격려하는 동반자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면서 “교육중심 녹색복지도시인 노원구와 국제해양관광의 중심 여수가 서로 손잡고 힘을 모아 나간다면 양 지역의 상생발전과 희망찬 미래가 펼쳐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