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각 직무교육과 현장견학 진행해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 제공 도모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천안시는 시설직 건축분야와 토목분야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년도 직무교육을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천안축구센터에서 각각 나뉘어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상,하/천안시 시설직 공무원은 2020년 1월 9일~10일 양일간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1월 9일 직무교육시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구만섭 특강모습)

건축분야 직무교육은 건축 청렴교육 이후 관련 법령 연찬과 건축물 정기안전점검 및 안전등급 평가 방법, 건축공사의 품질 및 안전관리 등 전문적인 내용을 다뤘다.

또 현장 견학으로는 강원도 원주 ‘뮤지엄 산’을 방문해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다다오의 건축세계에 대한 이해와 견문을 넓히는 시간도 가졌다.

토목분야 직무교육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재해 및 안전관리에 초점을 두고 재해예방사업과 재난예방정책, 건설현장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 다뤘으며, 이외에도 청렴교육과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의 특강 등으로 이어졌다.

교육 2일차에는 토목 관련 현장 전문지식 습득을 위해 천안-아산 고속도로 건설공사 현장, 평택항 국제여객부두 건설공사 현장 등 대형토목공사 현장을 견학했다.

이번 시설직 공무원 직무교육은 변화하는 건축과 토목 분야 행정에 발맞추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실제 업무에 적용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의 편익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