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종합뉴스 이화진 기자]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재난취약계층인 노인과 장애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가감염병 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된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노인 및 장애인시설에 확산되지 않도록 시는 28일부터 29일까지 관내 524개 경로당을 비롯한 노인복지시설과 16개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예방수칙을 전파했다.

시설마다 시설이용자가 볼 수 있도록 포스터를 부착하는 한편, 이용자에 대해서는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교육을 강화했다.

특히, 중증장애인이 이용하는 거주시설 및 직업재활시설은 외부행사를 자제하도록 하고 외부인 출입 자제와 이용자 등원시 필히 발열체크를 하도록 했다.

또한 프로그램 이용 중에도 수시 체크하고 감염의심 시 지체 없이 질병관리본부 1339에 신고하도록 조치했다.

시는 장애인거주시설 거주자와 종사자에 전수조사 모니터링으로 중국방문 여부와 입원환자 여부 및 건강상태까지 꼼꼼히 점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노인 및 장애인시설에서 운영하는 집단급식소에 손소독제 및 마스크를 비치해 사용하도록 조치하고, 조리원은 필히 마스크를 착용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지도점검 했다.

시 관계자는 “매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며 “재난취약계층이라 할 수 있는 노인과 장애인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설에 각별한 관리와 함께 각 기관 및 단체들과 정보공유와 협력으로 어르신들과 장애인분들의 건강을 지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