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민 임대주택 788세대 공급예정 / 서민생활 안정화 및 인구 유입 기대 -

서민 임대주택 788세대 공급예정 / 서민생활 안정화 및 인구 유입 기대
민선6기 오시덕 공주시장의 공약사항인 공주 월송지구 LH 공공임대주택이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다.

공주시, 월송지구 행복주택 내달 2일 기공식 가져

시에 따르면, 공주 월송지구의 토목공사가 한창 진행중인 가운데 오는 11월 2일 본격적인 건축 공사 돌입을 위한 기공식과 안전기원제가 오후 1시부터 월송동 A-3BL 공사 현장 내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가는 월송지구 LH 공공임대주택단지에는 총 사업비 771억원이 투입, 2만 5800여㎡의 부지에 총 788세대의 아파트를 건설하게 된다.

공급되는 아파트는 영구임대주택 21㎡형 120세대, 행복주택 200세대(22㎡ 120세대, 36㎡ 80세대), 국민임대주택 468세대(26㎡ 306세대, 46㎡ 162세대)다.

특히 현 정부의 역점시책 중 하나인 행복주택 공급은 공주 월송지구가 충남도 내에서는 처음으로 착공하는 것으로, 앞으로 천안, 아산, 당진 등지에 대한 착공이 뒤를 이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공주시는 이번 월송주택단지의 착공과 더불어 주변 예정 지구에 대한 주택단지 조성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공주시에 현재 공사 중이거나 분양을 앞두고 있는 1600여세대의 민간 분양 아파트도 공사가 완료돼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되면 서민 주거 안정은 물론 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 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최대 숙원 중 하나였던 월송지구의 조기 착공을 위해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많은 직원들이 발로 뛰며 움직였다”며, “이번 착공을 계기로 줄어들고 있는 인구가 다시 증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