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덕 사장“김천혁신도시 이전을 제2도약의 발판으로”

  한국건설관리공사(사장 김원덕)는 10월 30일 김천혁신도시 內 로제니아 호텔에서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 김천시(시장 박보생)와 「경북김천혁신도시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경상북도 김현기 행정부지사, 정만복김천부시장, 김원덕 한국건설관리공사 사장, 박호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무처장 및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앞으로 한국건설관리공사(KCM)는 김천혁신도시로 이전하게 됨에 따라 경북김천혁신도시로부터 각종 행정, 재정지원 등을 신속하게 제공받는 한편, 고용창출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협력사업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조만간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한국건설관리공사 김원덕 사장은 “12월부터 김천혁신도시로 우리공사가 이전하게 됨에 따라 김천혁신도시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한편, 혁신도시로의 이전을 계기로 제2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국가안전과 국민안심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건설관리공사는 건설사업관리용역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으로 정부의 공기업 지방이전계획에 따라 금년 12월말 경북김천혁신도시「산학연유치지원센터(김천시 율곡동 소재)」로 입주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