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업소 외국어 메뉴판 제작 지원

강릉시에서는 이제 500여일 앞으로 다가온“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분야별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관내 음식업소의 외국인 손님맞이 준비를 위한 외국어 메뉴판을 제작·지원한다.

음식업소 외국어 메뉴판 제작 지원

강릉시에 따르면, 관내 음식업소 업소들을 대상으로 오는“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기간 중 강릉을 찾게 되는 외국인 손님들에게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외국어 메뉴판을 제작, 지원한다.

음식업소 외국어 메뉴판 제작 지원

이번 사업은 1차로 오는 9월23일까지 29개 업소를 대상으로 음식사진과 함께 국문,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표기한 외부 메뉴판을 1차 보급하고, 2차로 테이블용 접이식 메뉴판을 323개소(올림픽행사과 148, 보건소 175)에 오는 10월 중순까지 보급할 계획이다.

음식업소 외국어 메뉴판 제작 지원

테이블용 접이식 메뉴판은 주요메뉴 3 ~ 4가지를 음식사진과 함께 국문,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언어로 음식에 대한 설명 및 주요 식재료를 표시하여 업소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우리 음식을 선택하는데 편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아울러, 내년에는 추가로 100여개 업소에 대하여 내·외부 메뉴판을 신규로 보급하고, 업소별 메뉴변동에 메뉴판 수정·보완을 추진하여 완벽한 올림픽 손님맞이 준비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