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기 검진으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 무료로 검진 가능-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천안시 서북구·동남구 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조기발견하기 위해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진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고혈압, 당뇨는 자각증상이 없어 조기 검진을 받으면 당뇨망막증, 심근경색, 신부전증, 뇌출혈 등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어 조기 검진이 매우 중요하다.

지원 대상자는 천안에 주소지를 둔 만 30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환자로, 보건소 만성질환등록관리 시 합병증 검진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예약제로 운영하며 서북구보건소 건강생활팀(521-5942) 또는 동남구보건소 건강생활팀(521-5071)으로 유선 연락 후 방문해야 한다.

선정된 대상자는 협약 의료기관을 통해 △경동맥 초음파검사 △미세단백뇨 검사 △당화혈색소 검사 △안과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진비 사업으로 천안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선제적 예방차원의 만성질환관리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합병증 검진대상자가 서북보건소를 방문 검진의뢰서를 받고 있다.)

천안시 보건소는 만성질환자의 자가 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한 혈압·혈당계 무료 대여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대여 희망자는 서북구보건소 건강생활팀(521-5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