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왼쪽부터) 조윤희 총무부장, 조영미 사무처장, 정해자 회장, 김용덕 부총장 직무대리, 황혜정 기획처장, 소권섭 보건의료복지학과장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희수)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대전·충남도회(회장 정해자)와 21일 대학 3층 회의실에서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간은 앞으로 상호 교류를 통해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대전·충남도회(이하 협회) 회원과 회장 추천인의 평생 학습을 통한 학력 신장 및 자질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세부협력 사업으로는 ▲ 회원에게 사이버대학을 통한 교육 기회 제공 ▲ 회원 및 회장 추천인이 대학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할인 ▲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 보건 교육 및 평생교육 활성화 등에 대한 협력·자문 등이 있다.

김용덕 부총장 직무대리(대외협력처장)는 환영사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 보건향상에 기여해주신데 대해 이 자릴 빌어 감사말씀 전한다”며 “특히 정해자 회장님의 추진력과 활약상을 익히 들어 왔기 때문에 앞으로의 협력 체계가 더욱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인사말에서 “사이버대학의 가장 큰 강점인 온라인 수업 방식이 병의원에 종사중인 회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며 “우리 회원들의 역량 개발과 업무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학 측과 적극 협조하겠다.”

한편 이날 참석한 정 회장을 비롯한 조영미 사무처장, 조윤희 총무부장 3명 모두는 폭 넓은 학문 연구와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9월 대학에 입학해 현재 보건의료복지학과에 재학중이기도 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