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_모집_

2017피파20세월드컵조직위원회(위원장 정몽규, 이하 조직위)가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조직위는 내년 5월 한국에서 처음 개최되는 FIFA U-20 월드컵에서 활약할 ‘그라운드 밖의 국가대표’ 자원봉사자 모집을 다음달 1일부터 실시한다.

조직위는 대회 본부 및 6개 개최도시에서 활동하게 될 자원봉사자 모집에 앞서 18일부터 홈페이지(www.kfa.or.kr/u20korea)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한다. 모집 직종은 경기지원, 의료, 등록, 미디어, 마케팅, 의전 및 통역, 배차관리, 일반서비스, 관중안내, 환경관리, 교통관리, 공항안내 등 12개 직종이다.

정몽규 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에 새로운 자원봉사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 2002년 한일월드컵이 그러했듯 우리 축구와 한국인의 열정을 세계에 다시 알리고, 범국민적 참여로 전국민의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20~30대뿐만 아니라 활동적이고 능력 있는 은퇴자,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의 자원봉사 참여를 부탁했다.

자원봉사 참여 희망자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희망활동 지역 (조직위, 희망활동 도시)에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조직위 홈페이지 외 활동희망 도시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관련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