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나래울 복지센터에서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교육 실시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안전계장(경정 이영필)이 청소년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청장 정용선)에서는 지난 19일 오후 6시 화성 나래울 복지센터에서 경기남부 누리캅스(회장 이상선)와 함께 화성지역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누리캅스 소개

 
   

▸ 누리캅스 : 누리꾼(네티즌의 순 우리말) + Cops(경찰)의 합성어, 사이버 명예경찰

▸ 현황 : 총 90명 활동 (기업인, 자영업자, IT업계 종사자, 대학생 등 일반인들로 구성)

▸ 임무

- 인터넷상 각종 불법․유해정보 모니터링 및 신고

- 사이버범죄 예방 아이디어 제공 및 예방활동 참여

- 경찰정책에 대한 여론수렴 및 경찰활동 홍보

- 기타 사이버 정책 관련 경찰 협력 등

이 자리에는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안전계장(경정 이영필) 등 사이버안전과 관계자 3명, 누리캅스 회장(이상선) 등 5명과 화성지역 청소년 60여명이 참석하였다.

누리캅스와 함께 청소년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실시

이번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은 최근 사이버상 명예훼손, 모욕사건이 증가하고 있어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이버범죄 예방차원에서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누리캅스와 함께 청소년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실시

예방교육은 인터넷에서 욕설 등 댓글을 게시하면 형법상 모욕죄가 성립되어 처벌받을 수 있다는 것과 모욕죄와 관련된 주요 사례를 설명하였으며, 특히,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는 성격상 전파력이 높고 다수 이용자가 손쉽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자칫 의도하지 않은 모욕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주의를 주는 등 예방방법을 설명하였다.

누리캅스와 함께 청소년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실시

경기남부경찰청은 든든한 치안파트너인 누리캅스와 함께 민․경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올바른 인터넷문화를 확산하도록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하였다.

누리캅스와 함께 청소년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실시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