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지역 사회 공헌, 서울시는 행정지원으로 상호 협력. 뜻 모은 결실

웹포스터 이미지

서울시는 2일(수) KDB산업은행, 키움증권(주)과 여의도공원 스케이트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조성하는 여의도공원 스케이트장은 공원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동절기 공원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업 자본 후원과 시민단체의 운영 관리를 통해 민·관 거버넌스를 실현한 사례로 작년 8만 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하는 등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11월 2일(수) 시청 신청사 6층 영상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금번 업무협약식에는 이제원 서울시 행정2부시장, KDB산업은행 백인균 부행장, 키움증권(주) 윤수영 부사장 등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할 계획이다.

『따뜻한 금융, 행복한 사회, 기업·시민·서울시가 함께하는 여의도공원 스케이트장 조성사업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KDB산업은행, 키움증권(주)은 사업의 재정 지원과 후원을, 서울시는 사업주최 및 행정적 사항을 지원하는 등 상호 협력하여 스케이트장을 조성하는 것이다.

스케이트장은 작년과 동일하게 여의도공원 가운데에 위치한 문화의 마당에 조성할 계획이며, 12월 9일(금) 개장해 내년 2월 14일(일)까지 총 68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금년에는 보다 다양한 겨울철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눈썰매장과 눈 놀이터 등이 만들어진다.

스케이트장뿐만 아니라 눈썰매장, 눈 놀이터 등을 조성하여 아이들의 다양한 놀이공간,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등 남녀노소 누구나 도심 내에서도 다채로운 겨울철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같이 공원 이용이 저조한 겨울철에 새로운 시민 공간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사랑하는 체육·문화·여가공간으로 여의도공원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시민, 행정이 협력해 이웃 나눔을 실현하는 새로운 민관 사회공헌 모델을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다수의 기업이 위치한 여의도에 위치해 퇴근 후 직장인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여의도 공원, 인근 IFC몰 등과 연계하여 문화여가 생활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제원 서울시 행정2부시장은 “여의도공원 스케이트장 조성은 기존의 일시적 후원 방식에서 탈피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새로운 방안을 제시한 KDB산업은행과 키움증권(주)참여가 큰 도움이 됐다”며 “기업의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참여, 서울시의 폭넓은 행정 지원이 더해진 민·관협력 사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 “작년과는 다르게 눈썰매장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는 만큼 올 겨울은 더 많은 시민들이 여의도공원 스케이트장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