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사람들의 정성을 모아, 주위에 소중한 이웃에게 사랑의 김치를...

천주교대전교구(교구장. 유흥식 라자로 주교)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과 사랑을 함께 나누고자 11월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제11회 행복가득 사랑의 김장담그기 대축제”를 대전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내 가톨릭농수산물지원센터 앞 주차장에서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들이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전해질 김장을 정성스럽게 담그고 있다.

대전교구장 유흥식 주교는 “올해 11번째 맞는 김장이고 제가 교구장 된지 11년 됐다”고 전하고 “처음 시작을 천사해서 천네 포기로 시작해, 올해 계획이 만천포기였는데 올해 배추 작황이 좋아 만사천포가 조금 넘게 김장을 담그고 있다”며 “이렇게 풍성히 비가 와도 , 눈이 와도 , 뜨거운 사랑과 마음으로 김장담그기를 할 수 있는 우리도 행복하고 이 김장과 함께 많은 분들이 행복해 지시리라 믿는다”고 전하고 김장담그기 행사를 위해 많은 노력해 온 노은도매시장 모든 중도매인들과 참여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자원봉사자들이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전해질 김장을 정성스럽게 담그고 있다.

가톨릭사회복지회는 23일(월)부터 26일(목)까지 후원 및 매입한 배추와 고춧가루, 마늘, 생강, 액젓, 양파, 소금 등 김장재료의 배송을 시작으로 양파 까기, 밀가루 풀 만들기, 배추 절이기, 포장재 만들기 등 27일(금) 김장담그기 대축제를 위한 기초 작업을 했다.

자원봉사자들이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전해질 김장을 정성스럽게 담그고 있다.

“제11회 행복가득 사랑의 김장담그기” 본 행사날인 27일(금) 오전 11시 30분에 천주교 대전교구장 유흥식 주교를 비롯한 교구 사제단과 수도자, 이상민 국회법사위원장 등 국회의원과 허태정 유성구청장, 김동섭 대전시의원, 노승연 유성구희회 의장, 노은동농수산물시장 내 (주)대전중앙청과 송성철 회장과 송미나 사장, 중도매인 등의 지역인사들과 후원자들이 참여해 기념식과 소외된 이웃에게 나누어 줄 김치를 담그며 나눔을 실천할 했다.

교구장 유흥식 주교가 ‘제2회 띠앗머리축제’ 수익금기금 삼천삼백만 원을 본당사회복지협의회장과 교구 내 사회복지시설장에게 전달했다.

또 지난 10월 24일 교구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월동난방비를 보다 많은 분들께 전해주기 위한 자선바자인 ‘제2회 띠앗머리축제’를 노은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개최한 바 있다. 이날 김장담그기 행사 중 ‘띠앗머리축제’ 수익금기금 삼천삼백만 원을 교구 내 사회복지시설과 본당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어렵고 소외된 이웃의 월동난방비로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참석 내빈들이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전해질 김장을 정성스럽게 담그고 있다. (왼쪽부터 노승연 유성구희회 의장, ㈜대전중앙청과 송미나 사장, 대전교구장 유흥식 주교, 이상민 국회법사위원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주)대전중앙청과 송미나 사장은 “아이의 신발 신는 시간도 아까울 정도로 정신없이 살아온 저와 저희 회사에게 행복가득 김장담그기 행사는 잠깐 멈춤의 시간인 것 같다”며 “해마다 변함없이 내 주변을 돌아보고, 내 주변에 감사하는 시간을 갖고, 꿈꾸며 생각하며 성장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하고 “11년간의 김장담그기 행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 행사가 100년까지 이어지도록 꿈꿔 본다”며 김장담그기 행사를 통해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할 수 있음에 감사를 표했다.

참석 내빈들이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전해질 김장을 정성스럽게 담그고 있다. (왼쪽부터 노승연 유성구희회 의장, ㈜대전중앙청과 송미나 사장, 대전교구장 유흥식 주교, 이상민 국회법사위원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천주교 대전교구 사회사목국(국장. 나봉균 신부)이 주관하고 대전교구 대전가톨릭농수산물지원센터가 주최하며 노은동농수산물시장 내 대전중앙청과, 원예농협공판장이 후원한 이번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는 대전교구  14개 지구협의회 및 본당사회복지분과, 대전교구 여성연합회, 대전교구 평신도단체협의회, 교구 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탄동새마을금고 및 MG봉사단, 32사단 군장병 등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5일 동안 진행된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대전•충남 성당 내 사회복지 대상자(소년소녀가장 및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와 무료급식소 등에 전달된다.

이번 행사에 후원된 배추는 14,000여 포기로 전량 포기김치 상태로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어 주게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