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세계속의 강릉이 시작됩니다.

이웃돕기 사랑의 땔감 나누어 주기

이웃돕기 사랑의 땔감 나누어 주기

강릉시 산림과는 지난 11월 18일(금) 성산면 송암리 산48번지 일원에서 숲가꾸기 사업 부산물을 활용하여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을 위하여 사랑의 땔감 나누어 주기 행사를 추진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마을주민, 산림과 직원, 읍면동 직원 등 약 50여명이 참여하여 송암리 일원에서 숲가꾸기 사업으로 발생된 부산물 약 50여톤을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10여 가구를 대상으로 거주지까지 직접 전달하였다.

강릉시 관계자는 “산림의 특성상 경사지가 많아 수집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대상으로 작은 도움이 되고 싶어 매년 사랑의 땔감 나누어 주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연곡면 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김장김치 전달

연곡면 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김장김치 전달

연곡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순옥) 회원 15명은 지난 11월 18일(금) 연곡면 복지회관에서 배추 250포기로 김장김치를 담그어 연곡면 경로당 21개소와 각 마을별 1박스씩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였다.

연곡면 새마을부녀회는 매년마다 김장김치를 담그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강릉시 소상공인연합회 옥천동지부,깨끗한 거리 만들기 청소 봉사

강릉시 소상공인연합회 옥천동지부 깨끗한 거리 만들기 청소 봉사

강릉시 소상공인연합회 옥천동지부(지부장 김승기) 회원 20명은 11월 19일(토) 아침 7시부터 옥천동 주민센터, 옥천오거리, 강릉역 앞 등 옥천동 전역 도로를 순회하면서 거리에 떨어진 은행잎 및 낙엽 등을 청소하여 깨끗한 거리 만들기 봉사를 실시하였다.

소상공인연합회 옥천동지부는 지난 6월에도 청소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수시로 옥천동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김승기 지부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이 열심히 청소봉사에 참여하여 주어 고맙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회원들과 함께 관내 깨끗한 거리 만들기를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릉아산병원 시설팀, 재능기부 집수리 자원봉사

강릉아산병원 시설팀 재능기부 집수리 자원봉사

강릉아산병원 희망나눔 봉사단은 지난 11월 19일(토) 사천면 미노리 독거노인 가구의 집수리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단은 거동이 불편함에도 외부 화장실을 이용하기 위해 담장을 돌아가야 했던 어르신 주택의 담장 일부를 헐고 화장실로 바로 통하는 출입문을 만들어 드렸고, 재래식화장실에 좌변기를 설치해드려 조금이라도 이용하기 편하도록 배려해 드렸다. 또한 집안의 스위치도 어르신의 키에 맞춰 위치를 조절해 드리고, 치울 엄두를 내지 못해 쌓아놓은 쓰레기들을 모두 정리해 드렸다.

봉사단은 강릉아산병원 시설팀 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매월 1회(토)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을 찾아 옥내·외 페인트칠, 전기배선교체 작업 등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거동이 불편하고 건강이 좋지 않아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고 있는 어르신은 자식처럼 집안 구석구석을 살펴봐드리며 구슬땀을 흘린 봉사단의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 않도록 건강히 지내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강릉시 중앙자율방범대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 ‘효도! 웃음잔치’ 어르신 효도잔치 마련 -

강릉시 중앙자율방범대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강릉시 중앙자율방범대(대장 김진오) 대원 84명은 11월 20일(일) 성남동 하나로마트 4층 대강당에서 중앙자율방범대 창립 20주년(1996.9.24. 발대)을 맞아 ‘효도! 웃음잔치’를 마련하여 관내 어르신 200여명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희문 시의회부의장과 최익순 시의회운영원장, 최강석 중앙동장, 최승주 강릉시자율방범연합대장, 창립 당시 활동했던 원로 등이 참석하여 청년을 맞이한 중앙동자율방범대의 그간의 노고를 격려·축하하고, 창립과 더불어 지금까지 고생한 대원들과 협력단체에 감사패와 표창장을 수여하였으며, 이날 자리하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기념식에 이어 점심식사와 함께 난타·국악·품바공연 등 어르신들이 평소 좋아 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흥겨운 시간을 함께 했고, 작은 선물도 마련하여 어르신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하였다.

김진오 중앙자율방범대장은 “매일 시민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봉사해 온 시간이 어느덧 20년을 맞이하게 되어, 지역민과 함께 하는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이 뜻깊은 날을 어르신들과 함께하여 감격스럽고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2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사랑의 밥차’ 배식 봉사

교2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사랑의 밥차 배식 봉사

강릉시 교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남순)는 지난 11월 18일(금) 남대천 버드나무쉼터에서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밥차’ 배식 봉사를 실시하였다.

교2동 주민자치위원회, 희망나눔 연탄 배달

교2동 주민자치위원회 희망나눔 연탄 배달

강릉시 교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곽한능)는 지난 11월 18일(금)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관내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7가구에게 1,400장의 연탄을 전달하였다.

교2동 통장협의회, 2018 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 홍보

교2동 통장협의회 2018 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 홍보

교2동 통장협의회(회장 최종철)는 지난 주말(11.19.~20.) 경주, 부산 등지에서 관광객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을 홍보하였다.

포남2동 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김장김치 전달

포남2동 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김장김치 전달

포남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윤희)는 11월 21일(월) 관내 자생단체 등의 지원을 받아 김장김치 300포기를 담그어 어려운 이웃 80세대에 전달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