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평가 협의회 실시

 

[뉴스깜/제공]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신기호)는 2016학년도 교육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전체 교직원 협의회를 12월 9일 가졌다. 학교의 실정에 맞는 구체적이고 의도적인 교육과정을 수립하기 위한 전체 협의회는 늦은 시간까지 알차게 진행되었다.

화순제일초는 2016학년도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2015학년도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의회를 3차례 진행하였다. 먼저, 각 학년 군별로 교육과정 운영 평가 자료를 바탕으로 우수사례와 개선할 점 등을 논의하였고, 각 부서에서는 담당 업무 추진 평가와 재 구상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학년 군별, 부서별 협의 사항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전체 협의회는 내년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공동 사고의 시간이었다.
학년군별 협의회에서 나온 인성 지도 방법, 학습장 정리, 교사와 학생 관계형성 방법, 학부모와의 소통, 교수·학습 자료 공유 등은 내년 학급 운영과 교육과정에 그대로 녹아들 수 있기에 충분하였다. 교원능력 개발 평가, 녹색 어머니회 활동, 학부모 독서 도우미 등 학부모 참여 독려,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수업 공개 활성화 방안, 원활한 학교 행사 진행을 위한 교직원 협조 등 업무를 추진하면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들에 대한 교직원들의 의견에서 학교교육 활동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일련의 과정에 처음 참가한 신규 교사들은 “선배님들의 교육 활동에 대한 열의에 감동하였고, 학교교육계획 수립에 전 교직원이 참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에 동참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기호 교장은 이번에 치러진 교육과정 협의회는 화순제일초 교직원들에게 큰 의미를 부여한 것이라고 생각하며, 교직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2016학년도 학교교육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