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건립 유치 및 대전나눔숲체원 조성사업 본격 추진

대전시와 산림청은 16일(수) 오후 2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권선택 대전시장, 신원섭 산림청장을 비롯해 장종태 서구청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허경태 녹색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건립 및 대전나눔숲체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허경태 녹색사업단장, 신원섭 산림청장, 권선택 대전시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이날 협약은 대전시의 행정적 지원과 산림청의 조성계획 등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대전나눔숲체원 조성에 필요한 양 기관의 사업별 협조사항 등을 담고 있다.

양 기관에 따르면 산림복지사업과 산림교육 등을 전담하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내년 4월 설립돼 대전에 입지하게 되며, 오는 2018년까지 산림복지타운이 대전 서구 관저동 구봉지구 16,500㎡에 건립되면 산림교육 등으로 연간 20만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산림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유성구 성북동(계룡산 수통골 뒷산) 일원 106ha에 기존 산림자원을 이용한 숲속의 집, 산림문화 휴양관, 야외숲속교실, 탐방로 등 대전나눔숲체원(자연휴양림)도 조성된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들어서면 대전은 정부대전청사에 있는 산림청과 더불어 새로운 산림복지도시의 위상을 갖게 되며, 수통골과 빈계산 일대의 활성화가 기대되는 대전나눔숲체원 조성사업은 대전 지역에 165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230명의 일자리 창출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오래전부터 대전시와는 업무협조를 잘 해왔었는데 이번에 대전에 의미 있는 사업을 추진하게 돼 기쁘다”며 “대전에서 중부권의 소중한 산림복지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올해 많은 유치사업을 했는데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대전나눔숲체원 유치가 대미를 장식하는 것 같다”며 “관계기관과 추진체계를 잘 갖춰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