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산업의 정책, 제도, 시장 개선방안』 세미나 개최,신재생에너지산업 성장동력 견인 의지 밝혀

국회의원연구단체인 ‘국회신재생에너지포럼’은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공동으로 12월 12일(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신재생에너지산업, 2017년에는 제대로 갑시다- 신재생에너지산업의 정책, 제도, 시장 개선방안』 세미나를 개최, 신재생에너지산업을 기후변화 대응 핵심 의제로 삼고,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성화를 위한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여전히 보급비중이 낮은 신재생에너지산업의 현 주소를 진단하고, 최근 발표한 산업부 정책을 기반으로, 각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종사하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정책 및 시장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포럼의 대표의원인 이원욱 의원은 “이번 세미나의 특징은 기업이 현장의 소리를 전하고, 그 소리를 들은 정책결정자가 응답하는 구조로 진행되는 것”이라며, “신재생에너지산업 역시 소통과 공감을 통해 바꿀 건 바꾸고, 키울 것은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 구성을 보면, 1부는 사전행사로 구성되며, 전현희 의원의 개회사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황진택원장,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이영호 회장, 포럼 운영위원장이신 LS산전 구자균 대표이사, 홍석우 전 지경부 장관의 축사가 있다.

2부 토론회에서는 신라대학교 송진수 석좌교수가 ‘신기후체제와 신재생에너지산업의 도전’을 주제로 기조발언을, 발제는 태양광분야에서 한화큐셀코리아 차문환대표가, 풍력분야에서는 유니슨 류지윤 대표가, 연료전지분야에서는 포스코에너지 이태원 기술전략센터장이, 바이오 분야에서는 에너지기술연구원 이진석 책임연구원이 담당한다.

토론은 포스텍 한경섭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국회 산업통상자원회 위원인 김경수 포럼 연구책임의원, 산업부 장영진 에너지자원정책관, 성균관대 공대 이준신 교수, 군산대 공대 이장호 교수,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 이상훈 소장이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에는 산업계와 학계 등 2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이며, 토론을 통해 실질적인 대안 마련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국회신재생에너지포럼에서는 회원으로 정세균, 이원욱, 전현희, 김경수 의원 외에도 강창일, 곽대훈, 김동철, 김병관, 김병욱, 김상훈, 김상희, 김영진, 김영춘, 김정훈, 김철민, 김한표, 김해영, 노웅래, 민병두, 박준영, 백혜련, 설 훈, 신창현, 안규백, 안호영, 어기구, 원유철, 원혜영, 유동수, 윤관석, 이동섭, 이언주, 이용득, 이종걸, 이채익, 장병완, 정우택, 정운천, 조경태, 최경환(국), 최도자, 최운열, 홍의락 (가나다 순) 등이 활동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