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관 회사 로비 등 유동 인구 많은 장소에 나눔박스 설치, 임직원 나눔 활동 참여 독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노숙인,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정 어린이 등 에게 따듯한 희망을 전하기 위해,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 세상에서 가장 큰 나눔 옷장을 12월 23일(금)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의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자원봉사데이를 설정하여 서울시(투자출연기관 포함) 공직자 및 기업 임직원이 기업시민으로 지역기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나눔박스는 유동인구가 많은 기업․기관 로비에 설치되며, 기업은 1~2주 기간을 설정하여, 임직원이 직접 집에서 잠자고 있는 코트와 장난감을 기부하게 된다.

이어, 하루를 지정하여 임직원이 직접 모아진 코트와 장난감을 분류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적어 포장하여, 노숙인 시설, 저소득 가정 어린이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게 된다.

현재, 서울시, 신세계아이앤씨, CJ헬스케어, 국민연금서울남부지역본부, 한국노바티스 등 10개의 기업 및 공공기관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16일까지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협력사업부(02-776-8476)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겨울이 되면 더욱 추위를 느끼는 소외계층에게 따뜻함을 전하고, 집에서 잠자는 코트와 장난감을 나누는 일상 속 실천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을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