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사례

강릉시 향토음식연구회, 연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성금전달 향토음식연구회

강릉시향토음식연구회(회장:김금숙)는 23일(수) 강릉시청을 방문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최명희 시장에게 기탁했다.

강릉교동반점, 연말 이웃돕기 성금・성품 기탁

강릉교동반점(대표:고대성)에서는 23일(수) 강릉시청을 방문해 연말 이웃돕기를 위한 성금 및 물품 400만원 상당을 최명희 시장에게 기탁했다. 
- 성금(200만원), 물품(용기면 100박스, 200만원 상당)

촛불장학회장 박영봉, 연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촛불장학회 박영봉 회장은 23일(수) 강릉시청을 방문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최명희 시장에게 기탁했다.  촛불장학회는 27년간 360여명의 장학생에게 1억 9천만원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지난 7월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했다.

강릉시 시정홍보위원 ‘사랑의 연탄 나눔’

강릉시정홍보위원

강릉시 시정홍보위원회(위원장: 김준래)에서는 23일(수) 오전10시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 나눔’으로 연탄 2,000장을 구입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였다.
 
회원들은 지난 10월 강릉에서 열린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에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면서 받은 교통비를 모아 ‘사랑의 연탄’을 마련하였다.

김준래 위원장은 “지난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시 프레스센터 자원봉사로 성공체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했으며, 특히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회원들의 도움으로 연탄을 구입하여 전달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후원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릉 성남시장 상인회 감자전축제 수익금 사회 환원
- 고객사랑 나눔 실천, 저소득가구 학생들에게 장학금 100만원 전달 -

성남시장 성금기탁

국밥골목과 닭강정으로 유명한 강릉 성남전통시장 상인들은 23일 낮 2시 강동면사무소를 방문, 지난 여름 제6회 감자전 축제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100만원을 강동면 지역의 저소득가구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기탁 했다.

이번 장학금은 20만원씩 5명의 학생에게 전달되었으며, 이는 감자전 축제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다시 사회에 환원한다는 의미와 더불어 2015년 한 해 동안 전통시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성남시장은 사천면을 시작으로 매년 감자전 축제의 수익금을 각 읍면동에 기탁하여 왔는데, 올해는 6번째로 강동면사무소에 전달하여 나눔 실천에 동참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올해 여름해변과 전통시장의 연계발전을 위해 비키니를 입고 온 피서객들에게는 감자전 50% 할인 이벤트 운영으로 관광객들에게 이색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평을 받는 등 타 전통시장의 모범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상인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남시장은 강릉의 전통시장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고객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실천운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공공하수도평가 우수기관 포상금, 이웃나눔 실천

하수도평가 우수기관 포상금 이웃나눔

강릉시 하수과(과장:서원각) 직원들과 공공하수처리 운영대행 업체인 ㈜TSK워터에서는 22일, 23일 양일간 연말연시를 맞이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겨울철 난방에 필요한 연탄 6,000장을 구입하여 병산동 인근 10가구와 연곡․주문진인근 1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연탄은 지난 11월 환경부에서 실시한 전국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포상금을 나눔 실천함으로 의미를 더했다.

강릉시보건소, 전 직원 마음 모은 행복 연탄 전달
-  전직원 성금 모금동참 및 ‘15결핵관리 우수기관선정 포상금 쾌척! -

강릉시보건소 직원 20여명은 22일 오후 2시 구정면과 내곡동에 거주하는 형편이 어렵거나 독거 어르신 2가구를 방문하여 가구당 500장씩 직접 연탄을 배달해주는 봉사활동을 벌였다.

또한 구정면과 내곡동의 어려운 이웃 24가구에 생필품이나 주・부식 구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30,000원 상당의 농협 상품권을 전달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보건소가 2015년 결핵관리사업 평가에서 질병관리본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더불어 받은 30만원의 포상금과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과 농협상품권을 구입해서 전달하게 되었다.

김명남 보건소장은 “강릉시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 지킴이로써 시민들 스스로가 건강생활을 실천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취약계층 시민들의 마음까지 돌보는 보건소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왕산면 직원 및 고단1리 주민 연탄자원봉사 활동

왕산면 연탄 후원

왕산면사무소 직원 및 고단1리(이장:김남학) 마을주민들은 22일 고단리 독거노인가구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은행으로부터 연탄 1,000장을 지원받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교1동 이모네 생선찜, 따뜻한 초대 아름다운 식탁

교1동 아름다운 식탁

강릉 교동 솔올지구 내 이모네 생선찜(대표:김성근)에서는 지난 22일 강릉시 재가 장애인 31명을 아름다운 식탁으로 초대하여 올해 들어 12번째 따뜻한 식사를 대접했으며, 앞으로도 식당을 운영하는 동안은 계속 월1회 독거노인, 경로당어르신, 장애인을 모시고 아름다운 식탁에 초대를 약속했다.

제18회 훌륭한 홍제동민상(효행부문) 시상식

훌륭한 홍제동민상운영위원회(위원장:강선휘)는 23(수) 홍제동주민센터에서 2015년도 제18회 훌륭한 홍제동민상(효행부문)을 시상했다.

훌륭한홍제동민상 수여

수상자는 병상에 있는 시부모를 봉양하는 자부로서 관내 송혜주(만61세), 최영아(만42세)씨로 지난 10일(목) 위원들의 심의결과 ‘효행부문’ 후보자 2인 모두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훌륭한 홍제동민상은 효행, 모범청소년, 사회봉사, 지역개발에 귀감이 되는 훌륭한 동민의 공적을 기리고자, 홍제동민이었던 고 김재근 옹께서 3,000만원을 기탁하여 1996년부터 매년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역대 4개 부문 23명의 수상자가 있으며 선정자에게는 ‘연말 통반장대회’시 상패와 시상금 100만원상당의 황금열쇠가 수여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