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교육감

신 년 사

안녕하십니까? 세종시교육감 최교진입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향한 2016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 해는 배움이 중심이 되는 학교를 위한 혁신학교의 순항과 고교상향평준화 기반 조성 등 우리 교육가족들이 교육에 대한 열정 하나로 아이들의 행복을 고민하며 크고 작은 많은 일들을 이루어 낸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다가오는 새해 세종시교육청은 지금까지의 노력과 성과를 기반으로 우리 아이들이 학교와 지역에서 두루 배우며 민주사회의 시민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배움의 무게추를 학교를 넘어 지역으로, 경쟁에서 협력으로, 획일성에서 다양성과 자율성을 추구하는 곳에 놓고자 합니다.

유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모든 공립단설유치원에 간호사가 배치되고, 혁신학교의 확대와 함께 교원들의 전문적 학습 공동체는 더욱 성장할 것이며, 고교의 교육과정 역시 평준화를 토대로 폭 넓게 다양화 될 것입니다.

시민들이 교육정책에 참여하고, 지자체의 협력을 바탕으로 돌봄과 나눔의 교육생태계를 조성해 갈 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생각한 교육에 대한 상상들은 곧, 미래 세종시의 교육력이 될 것입니다.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목표를 발견하고 도전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몫입니다. 그 역사적인 길에 여러분이 함께해주셨으면 합니다.

존경과 고마움을 담아 세종시민과 교육가족 모두에게 다시 한 번 인사드립니다.

올해도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