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축 본격화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민호)은 1월 2일(월) 오전 8시 30분 노인센터 5층 강당에서 2017년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송민호 병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2017년은 개원 45주년이고,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설계완성과 함께 착공을 시행하는 뜻 깊은 한 해가 될 것이며, 지난해에 이루었던 여러 가지 성과와 아쉬움을 거울삼아 보다 새롭고 진취적으로 새해를 함께 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경영상황을 고려하면 본관 노후화로 인한 시설물 교체 및 리모델링, 복지관련 건축,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립공사 시작으로 2017년 후반기부터 차입이 시작되고 2018년도에는 본격적인 차입경영체제가 예측되어 지출 합리화 등 적극적인 대비가 필요하고, 진료영역에서는 전담간호사, 호스피탈리스트 제도를 보완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진료교수 및 전임의 이후의 전문의 교수트랙을 합리적으로 개선할 것이며, 교육영역에서는 모든 구성원의 역량을 고도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미래 의료사회 환경을 예측하고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며, 연구영역에서는 의생명연구원을 주축으로 우리병원 의료진이 해당질환 분야의 동료교수 평가에서 우위를 나타낼 수 있는 체계를 갖추도록 하겠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의 건축이 본격화 되는 올해는 『사업별 타당성 검토 및 우선순위 결정』이 선행되어야 하기에 전부서, 모든 구성원의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묶어내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러한 모든 것들은 원만하고, 건전한 상생의 노사 문화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며 “우리병원이 어려운 대내·외적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대표병원으로써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것은 주인의식을 가지고 꿋꿋이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주시는 모든 구성원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병원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