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4만 미술인을 대표하는 (사)제24대 한국미술협회이사장 선거가 오는 1월7일(토) 14:00~18:00 올림픽공원內 올림픽 홀에서 진행된다. 서울경기권역의 제1투표구 올림픽 홀을 비롯해 전국 권역별로 총 10개의 투표구를 마련하여 투표가 실시된다.

기호4번 이범헌후보는 "희망을 현실로"라는 슬로건으로 미술인의 명예와 위상회복을 위한 깨끗한 집행부 확립, 행정혁신 및 지회-지부 분권강화와 지원제도 시행, 미술인의 복지와 권익 보호를 위한 강력한 입법운동, 대화합을 통한 힘 있는 미술협회 건설, 미술인 생애 주기별 희망 프로젝트 실천 정책지표를 수립했다.

또한 기호4번 이범헌후보는 국세청 미술품 물납제도 조례입법 실현, 미술대전의 명예와 권위회복을 위한 심사 및 운영의 혁신적 개혁,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49세 이하 신진작가 등용문 제도신설, 공립 미술인 추모파크 추진 조성, 중진 및 원로작가 수장고 건립, 한국 근대 미술관 건립 추진, 미술인 가족의 어려운 삶을 극복할 수 있는 강력한 복지 입법 추진, 정부정책 대안 실행 센터 설치, 미술전용 대형 전시센터 건립, 지회별 회원전용 갤러리 운용, 한국미술협회 미술교육원(학점운행제) 설립, 미술인 구인 및 구직센터 설립, 자유학기제와 진로체험 등 강사풀제도 등이 세부 공약으로 미술인의 복지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선거기간 동안 기호4번 이범헌후보는 11월20일 대전-충남-충북, 12월3일 전주-전북, 12월9일 대구, 12월14일 서울-경기-인천, 12월18일 성남, 12월26일 경북, 12월31일 인천 등에서 정책토론회 및 발대식을 개최하여 이범헌후보의 정책과 공약을 제시하고 설명하였다.

전국을 권역별로 순회하며 가진 정책토론회에 총 약 4,000여 명의 미술인이 참석하여 한국미술의 미래를 논의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토론하며 지지를 요청 했다. 같은 미술인으로 겪은 고충을 토대로 정책과 공약을 만들어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어 기호4번 이범헌후보 지지층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충북 옥천 출신의 기호 4번 이범헌후보는 홍익대 미술대학, 대학원 동양화과 출신으로 밝고 경쾌한 화풍의 화가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한국미술인희망포럼 대표, (주)한국문화예술사업단 대표이사 , 경기관광공사 자문위원, (주)영화사<다>감사, 국가문화융성 핵심어선정 자문위원, 한국미술등록협회 회장 등 다양한 행정 경험도 쌓아 (사)한국미술협회를 이끌 인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업 작가로 활동 하면서 미술인이 겪고 있는 고충과 애로사항을 몸소 체험함으로서 정책수립에 반영하고 해결방법을 찾아 행정에 도입 하고자 제24대 한국미술협회이사장 선거에 도전하였다.

기호4번 이범헌후보는 "4만 미술인의 희망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복지와 권익증진을 위해 정부를 상대로 입법조례 추진을 계획하고 있으며, 1월7일 이사장 선거는 미술인이 하나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켜 대한민국 미술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로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미술이 희망을 품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이사장 선거가 눈앞에 다가 왔다.

국가의 문화적 위상을 높일 미술인들의 미래 행보가 이번 선거를 통해 제시될 예정 이어서 미술인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