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관 50여점 어르신들 관 심속에 오는 2월17일 까지 전시-

-세계일주 갤러리 밖 전시와 전국순회 천안에서 8번째 만남-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2016년 2월 2일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최병권·민연식 작가는 사진에 관심을 갖고 있는 남녀 어르신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세계일주 갤러리 밖 전시와 전국순회로 천안에서 8번째 만남을 가졌다.

최병권·민연식 사진작가 초대 展 행사는 2월2일 부터 오는 17일까지(15일간)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본관 2층 교육1실에서전시 한다.

이날 최병권 작가는 슬라이드를 통해 작품 하나하나를 설명 하면서 “사진 속에 담긴 그림은 사진이 아리라 자세히 살펴보면 예술이 깊숙이 담겨 있어 파라로마를 연상하면서 어르신들이 감상에 젓는다면 한층 의미를 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최병권 작가는 전시장에서 본 기자와 인터뷰를 통해“제가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전시를 하게 된 것은 우리사회가 격고 있는 노인의 문제 즉, 소외문제를 사진을 통해서 어느 정도 해결하는 데 기여해볼까 해서 이번 전시회를 갖게 됐다”며“노인의 여러 가지 문제가 있겠지 많은 외롭고 건강에 불편이 있고 또 보다 의미 있는 삶을 어떻게 생활 할 수 있을까 해서 사진을 가지고 활용 했을 때 건강해지고 우울증도 없어지고 삶이 오지 않을 까 해서 오늘 이 자리에 나왔다”고 밝혔다.

한편, ▲최병권 작가는 현재 서울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고 KAST에서 대우교수를 역임 한 후 2012년 12월 지식경제부산하 기술인 문융합창작소(Atelier t※h)에서 산수(山水)기획전을, 2013년 4월 중앙대예술대학원 사진을 전공하고 졸업 전을 가진바 있다. 그리고 서울대학교 경제학과에서 경제학 석사, 박사를 수료하고 서울대학교에서 기술경제정책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에서 사진공부를 하여 석사학위를 받았다.

▲민연식 작가 소개=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순수 사진 석사 학위취득, 그룹전 으로는 ▲2009년 “서울 시민의 숲‘ ▲2010년 이룸 갤러리 구룹전 ”동상이몽“▲2013년 아트센터 졸업전 ”먹-겨울나무의 순례“▲2014년 2월 류가현 갤러리”상식과 비상식”동년 5월 뉴욕 Ar Comtemporanea 구룹전 "아날로그“등이 잇고, 주중 상해한국문화원에 작품이 소장 되어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