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26사단 박종건 중사, 나눔의 삶 실천하며 꺼져가던 생명의 불씨 살려

백혈병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육군 부사관의 선행이 한 겨울 추운 날씨 속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육군 26기계화보병사단 청룡대대 박종건 중사(31세)가 생면부지인 백혈병 환자를 위해 조혈모세포를 기증한 것이다.

기증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2012년 7월, TV에서 고통 받는 백혈병 환자의 모습을 보고 안타까운 마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던 것에서 시작됐다.

조혈모세포의 필요성에 대해 인지한 박 중사는 선뜻 기증을 신청했고 시간이 흘러 2016년 12월 12일, 일산 국립암센터로부터 본인의 유전자 세포와 99% 일치한 백혈병 환자가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

그는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기증을 진행하길 희망했고 혈액검사와 건강검진 등을 거쳐 올해 1월 19일, 조혈모세포 기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편 박 중사는 2016년 12월 24일에 헌혈 100회를 달성하는 등 평소에도 나눔의 삶을 실천해온 것이 이번 조혈모세포 기증과 함께 알려져 미담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미담의 주인공 박종건 중사는 “많은 사람들이 남을 돕는 것을 어렵게 생각하는데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생각해 본다면 어려운 일이 아니다”, “내 작은 행동이 누군가에게 행복을 전해준다는 사실이 뿌듯하고 앞으로도 가치 있는 선행을 계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