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의 5시간 즉문즉답"

안희정 지사의 대통령 출마선언을 위한 5시간 즉문즉답 현장참가를 위한 사전 온라인 신청이 성황리에 마감됐다.

현장과 온라인 이원연결을 통해 접수되는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즉문즉답 형태로 진행 되는 전무후무한 새로운 형태의 출마선언이다. 국민들은 사전 협의 없이 즉문즉답으로 안희정 지사의 19대 대통령선거 출마이유와 국정철학, 정책비전들을 물음으로써 사상 처음으로 직접 검증을 하게 된다.

현장 참가를 위한 사전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틀간 진행됐으며, 700여 명의 접수자 중에 200명을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했다. 이중 20대, 30대 신청자가 전체 신청자 10명 중 6명 정도로 집계됐다.

참가신청 이유로 ‘새로운 방식의 출마선언을 직접 보고 싶어서’, ‘대통령 당선을 직접 돕고 싶고’, ‘역사적 현장에 있고 싶어서’ 등의 신청 이유가 있었으며, ‘아들 해군 입대를 기념하기 위해서’란 특별한 사연도 눈에 띄었다. 또한 고연령 신청자들 중에는 고령의 어르신들도 포함돼 있었는데 안희정 지사의 출마를 응원하면서도 ‘당부의 말을 전하고 싶어’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었다고 신청 이유를 밝힌 분도 있었다.

노인, 여성, 장애인을 비롯해, 워킹맘, 고시생, 비정규직 교사, 독립영화감독, 스타트업종사자 등이 초청되었으며, 안희정 지사의 아내 민주원 씨와 가족, 정책홈닥터를 비롯해 이병완 전실장 등 지지자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안전에 중점을 두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충분한 자원봉사자들을 배치하였고, 진행요원들의 안내에 따라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이번 출마 선언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을 이용한 온오프 결합 방식을 통해

유권자와 실시간·쌍방향으로 소통하는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 일시: 2017년 1월 22일 (일) 10시~15시

○ 장소: 서울 종로구 대학로 굿 씨어터(혜화역 1번출구)

○ 시간계획

- 09:45 입장완료

- 10:00 오프닝(국민의례)

- 10:15 후보 인사말

- 10:30 즉문즉답(현장, SNS)

- 13:30 즉문즉답(이원연결)

- 15:00 출마선언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