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5일 중등 신규교사 연수 격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5일 오전 이천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중등신규 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에 참석하여 신규교사들을 격려하고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정교육감

이번 연수는 경기도 교사로서의 삶과 자세, 수업 및 생활 지도, 인성교육 등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로 구성했으며, 중등신규 임용예정교사 312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재정교육감 중등 신규교사 연수 격려

이재정 교육감은 신규교사들에게 “선생님이란 아이들의 미래와 꿈을 만드는 빛나는 자리로 매우 특별하다”고 하면서 신규임용을 축하했다.

이어서, 부천 중학생 사건과 관련하여 “선생님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어떤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지?, 왜 우울한지?, 몸과 마음에 생긴 상처의 원인은 무엇인지? 등 세심한 관심으로 조금 더 다가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선생님은 단지 교과를 가르치는 교사가 아니라, 아이들에게 우산이 되어주고 가슴에 단비가 되어주는 존재이므로 비를 맞는 아이에게 다가가 함께 비를 맞아주는 아름다운 선생님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 교육감은 감사원 감사에 대해 “작년 40일 넘게 철저하게 감사를 받았는데 무엇을 더 보겠다는 것인지 모르겠다. 교육부 감사를 먼저 해야 한다. 약속을 안 지키는 곳을 감사해야 한다”면서, “교육의 자주성, 전문성, 정치적 중립성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중등신규 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는 2016년도 합격자 1,200여명을 대상으로 4기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