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4일(토) 오후 5시 강남구 논현동 "취영루"에서 모인다

그린이벤트 김종필 대표

시민들의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모인 단체인 강남포럼(회장 연제호)은 "2017년도 강남포럼 신년하례회"를 2월 4일(토) 오후 5시부터 강남구 학동로 2길 11(논현동414-3) '취영루'에서 공동리더, 우수회원, 정회원 등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1부, 2부로 나뉘어 그린이벤트 김종필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며, 1부에는 코리아시낭송작가협회 이정윤 회장의 축시 낭송을 시작으로 강남포럼 연제호회장의 신년사,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산하 강남사랑나눔이동푸드마켓(이사장 이선구)과 강남포럼의 사회공헌 업무협약식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과 이선구 이사장(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이 상임고문으로 위촉된다.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2부에서는 칼빈신학교 기타교수 장형섭과 그의 가족으로 구성된 '필로스 기타 콰르텟' 공연과 전자바이올린니스트 이승현마리의 연주, 서이정 선생의 시와 무용, 랩가수 크로키 공연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1부 행사에서 진행된 강남구 사회복지기관인 강남사랑나눔이동푸드마켓과 사회공헌 업무협약은 사회복지에 대한 회원들의 이해와 관심의 폭을 넓히고 강남포럼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를 만든다.

강남포럼과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한 강남사랑나눔이동푸드마켓은 기업과 기관, 단체 그리고 개인의 따뜻한 사랑의 후원금을 받아 기초적인 생필품과 식품을 구입하거나 물품으로 후원 받아 강남지역에 사회적 돌봄이 절실히 필요한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차상위계층 등 거동이 불편한 이들에게 이동푸드마켓 전용 차량을 운행하여 직접 찾아가서 생필품과 식품을 무상으로 전해드리는 국내 최초 찾아가는 미래지향형 이동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박보준 대표변호사(법무법인 준)

이번에 체결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통해 강남포럼 600여명의 회원들은 강남사랑나눔이동푸드마켓 운영 및 후원이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직접적으로 봉사와 나눔의 참여를 실천하는 계기를 만든다.

특히 이날 신년하례회에서 강남포럼 회원인 박제상 대표원장(더밝은치과)과 박보준 대표변호사(법무법인 준)가 강남사랑나눔이동푸드마켓 운영위원회 후원이사로 위촉되었으며 물심양면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남매와 그들의 부모로 구성된 4인조 밴드 "필로스 기타 콰르텟"의 클래식 공연이 있다.

이들은 정통 클래식 기타연주를 기본으로 재즈, 락, 플라멩고, 국악 등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강남포럼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전자바이올린니스트 이승현마리의 연주, 서이정 선생의 시와 무용, 랩가수 크로키 공연으로, ‘상생의 가치실현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강남포럼의 나눔과 봉사 실천 다짐을 격려하는 축하의 무대를 연다.

강남포럼(회장 연제호)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