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충청남도 천안의료원(원장 김영호)은 2월 1일 ~ 2일까지(1박 2일)2017년 신규 간호사 오리엔테이션과 직원가족 초대행사를 진행하였다.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행사에서 1부는 신규 간호사뿐만 아니라 2016년 입사한 직원의 가족들을 천안의료원으로 초대하였다.

이날 1부행사 동안 김영호 원장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병원의 현황을 알리고 천안의료원이 나아갈 비젼을 제시한 후 가족들의 근무지를 안내하며 소중한 가족의 일터를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테딘패밀리리조트로 자리를 옮겨 2017년 입사예정인 신규간호사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이정희 간호과장을 비롯한 원내 수간호사들의 파트별 소개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시작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전문직 간호사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 신규간호사들이 갖추어야 할 소양교육이 이루어졌고 선배들과의 간담회 및 서로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김영호 천안의료원장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오리엔테이션을 만들자 라는 의지가 전해져 2부 행사 내내 딱딱하고 지루하지 않은 분위기가 지속되었다.

아울러 외부 강사를 초빙한 ‘소통과 조직 활성화‘ 교육에서도 신입 간호사들은 밝고 활기찬 태도로 적극적이고 진지한 배움의 자세를 보였으며 천안의료원의 새내기 간호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천안의료원과 끝까지 함께 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번 신규간호사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신입간호사들은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실제적인 표준화된 간호기술과 정확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시간을 가지며 관련 직무교육을 받은 후, 각 파트로 배치 받게 된다.

간호과는 눈높이에 맞는 1:1 맞춤 교육을 하고자 프리셉터쉽(preceptorship)을 통하여 신입간호사들의 임상현장 적응과 교육을 지도하기로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