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의회(의장:정진권)는 2017년 2월 6일(월) 제191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지역경제과, 안전총괄과, 농정과, 축산과, 도시과,교통행정과, 산림녹지과에 대한 2017년도 시정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고,질의답변을 실시하였다.

이정훈 의원은 내진성능평가 실시용역시 공공시설물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도 추가하여 실시할 것과 재난재해 예방사업과 관련된 예산을 증액하고 방사능측정기 추가구입 및 1인 1방독면 배부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시책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하였다.
  
 한동수 의원은 폐광에 따른 폐수 및 토질오염 피해조사를 철저히 하여 지역주민들의 피해보상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과 각종 재난사고의 우려가 있는 재해위험지구에 대한 정비를 철저히 하여 시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하였다.

정정순 의원은 지역 생산제품에 대한 홍보책자를 발간하여 중소기업제품에 대한 판로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과 재난방지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한 도시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하였다.

박영자 의원은 전통시장의 화장실 정비 및 배수로 관리 등을 철저히 하고 상인들의 친절교육 및 카트 추가구입, 카드 사용 등 대형마트에 대응할 수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줄 것과 소화기를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하여 구입하는 등 주민들이 쉽게 소화기를 구입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최승국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사업이 아닌 실질적으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신규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