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희 구청장,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 기대”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꽃 소비가 위축된 화훼농가를 살리기 위해 “1Table 1Flower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1Table 1Flower 릴레이” 는 직원들이 서로 작은 꽃화분을 릴레이식으로 선물하는 캠페인이다.

우선 20일부터 24일까지 구청 서초플라자에서 열리는 ‘봄꽃 직거래 장터’의 꽃화분 구매를 시작으로 꽃 소비문화의 본격적인 릴레이를 시작한다.

구는 화사한 직장내 꽃문화를 확산하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구매한 꽃이 시름에 빠진 화훼농가를 돕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며, 5월과 9월에도 캠페인을 통해 꽃 소비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봄꽃 전시회 ․ 직거래장터」는 12종의 철쭉꽃 전시와 300여종의 다양한 꽃 상품을 시중보다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서초화훼연합법인 출범을 기념하여 행사 첫날 철쭉꽃 소형 화분(1개당 2,000원 상당) 1,000개를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외에도, 구는 화훼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한 기반 구축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친환경 상토 지원(약 2억원 규모), ▲화훼농가와 화단 조성용 꽃묘 계약․구매, ▲계절별 화훼 정보 제공(기업체, 아파트 등), ▲ 원예강좌 등을 개설하여 꽃소비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직장 동료 사이에는 직무관련성이 없어 꽃을 주고받는 것은 청탁금지법에 저촉되지 않는다,” 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직원이 마음을 담아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