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생과 가족 400여명 참석 새 출발 다짐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희수)가 지난 25일 오후 2시 건양대 대전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 리버럴아츠홀에서 2017학년도 전기 입학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건양사이버대학교 김희수 총장, 김용덕 부총장, 건양대 김용하 부총장, 이동진 대외협력부총장, 최용우 의과대학장을 비롯 신‧편입생과 가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입학허가선언, 입학생 대표자 선서, 입학식사, 입학성적 우수자 상장 수여, 졸업생들의 입학 축하 영상 시청, 교가제창, 폐회,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입학생 대표자 선서에는 상담심리학과 한지윤, 경영학과학과 박승범 씨가 선서자로 나섰다. 입학 성적 우수자 상장 수여는 전체수석 다문화한국어학과 박정원, 학과수석 사회복지학과 차귀숙, 노인복지학과 이재현, 보건의료복지학과 안원웅, 상담심리학과 박영철, 글로벌뷰티학과 이영애, 재난안전소방학과 박준형, 경영학과 박대희 씨가 수상했다.

김 총장은 입학식사에서 “4차 산업의 혁명적 변화의 기류에 대학도 변화할 수밖에 없다”면서 “대학교육의 변화를 읽고 우리 대학에 오신 여러분들이 선도자’라며 입학생들의 새출발을 독려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3월 초 신규 오픈되는 대학 홈페이지를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홈페이지는 웹 3.0 시대가 열리면서 사용자 편의성과 검색 기능을 강화해 제작됐다. 메인 페이지 디자인은 현대적 감각의 웹디자인을 차용했으며 학교 소식을 알기 쉽게 정리해 한눈에 보여 주는 KYCU DREAM도 눈에 띈다. 입학생들은 입학식이 끝난 후 진행된 오리엔테이션 시간에서 홈페이지에 대해 사용법 등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을 받을 수 있었다. 또 대학은 이번 입학생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3월 4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대학 컴퓨터실에서 국가장학금 신청을 현장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대학에 처음 입학하는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국가장학금 신청인만큼 학생들의 편의를 더 생각하겠다는 대학의 계획이다. 이 시간에 참여를 원하는 입학생은 대학 장학팀 홍민기 담당자(042-600-6487)에게 문의 또는 신청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