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혀둔 자전거는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 센터’ 에서 무료로 수리․점검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의 ‘서초 어린이 자전거 교실’과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 센터’가 주민들의 꾸준한 호응 속에 10년째 운영 중이다.

‘서초 어린이 자전거 교실’은 양재동 소재 ‘서초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 에서 초등학교 1~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운영되며 교통 기초상식, 자전거 안전하게 타는 법 등 이론교육과 지그재그‧언덕 오르기 등 10개 코스를 주행해 보는 체험 시간도 구성 돼있다. 안전생활실천 시민연합 및 국제 라이온스 협회 소속 전문지도 강사 10명으로 구성된 어린이 자전거 교실을 이수하면 현장에서 어린이들에게 자전거 면허증도 발급해준다.

2008년 시작해 10년을 맞이한 서초 어린이 자전거 교실은 그간 101회, 총 5,929명이 교육을 받았다. 올해는 언남 초등학교를 비롯한 9개 초등학교에서 1,6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한편 구의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도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자전거 수리 전문가가 방배‧반포‧양재‧내곡 등 주민센터 9개소를 찾아가 주민이 가져온 자전거를 수리해준다.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며 타이어, 튜브, 브레이크 등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주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가생활 지킴이로 10년째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는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는 2008년 이후 총 4875건, 연평균 540건을 수리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주민들이 자전거를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자전거 교실 등을 지속적 확대 운영하겠다.”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